시즌1_132일차(파키스탄3일차/20160923, 금) 여행2_파수에서 심샬마을로 지프차 이동

시즌1_132일차(파키스탄3일차/20160923, 금) 여행2_파수에서 심샬마을로 지프차 이동

티스토리 싱크 링크: https://funnyjeff.tistory.com/1103?category=779484 [ Travel_Silk Road, Pakistan, Middle South America]

파수에서 북쪽으로 얼마간 이동하다가 오른쪽으로 틀어서 다리를 건너면 본격적으로 울퉁불퉁한 길이 시작된다.

라왈핀디에서 훈자 오는 길은 약과에 불과했다. 어떤 구간에서는 도로 우측이, 어떤 구간에서는 도로 좌측이 아찔하고 위험한 낭떠러지다. 심샬까지는 총 9개의 다리를 지나야한다.

■ 심샬 파미르 트레킹 Shimshal Pamir Trekking

파미르 고원 지대는 생각보다는 넓다. 파미르 고원 지대의 동쪽은 이곳 심샬마을까지 뻗어 있다. 그래서인지 이곳에는 파미르 고원에서 넘어온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그들은 자신들을 파미리라고 부른다. 종교는 이슬마일리이고 파미리 특유의 집을 짓고 살고 있으며 아가 칸의 초상화나 사진을 방안에 걸어둔다.

파키스탄 북부 산악지대는 지구에서 유일하게 히말라야 산맥, 카라코람 산맥, 힌두쿠시 산맥, 파미르 고원이 겹치는 지대다. 이곳으로 산악인들과 탐험가들은 자신을 시험해보기 위해 모여든다. 카라코람의 깊숙한 곳, 해발고도 3,000m에 위치한 심샬마을 사람들은 매년 5월이면 가축을 (약 1,000마리의 야크와 수천마리의 양과 염소) 몰고 집을 떠나 여름을 심샬 파미르에 있는 슈웨르트 마을에서 보내고 10월에 하산, 집으로 돌아온다.

그길에서 우리는 고봉의 만년설, 여러 빙하, 얼음길과 너덜길을 만날 수 있다.

심샬 파미르 트레킹에 도전하는 이들은 대략 일주일간의 스케쥴을 짠다. 대략 6박 7일 일정인데 여기에는 슈웨르트 마을 1박이 포함된다.

여기에 심샬마을을 둘러보고 쉬는 일정까지 포함하면 2박 3일 정도를 추가해야 한다. 따라서 심샬마을과 함께 심샬 파미르 트레킹을 제대로 즐기려면 대략 열흘 정도의 기간은 잡는 편이 맞다. 그리고 심샬마을로 들고 나는 교통편이 부정기적이고 변동사항이 큰 점도 고려해야 한다. 도로에 문제가 생기면 들어갈 수도 없고, 나올 수도 없기 때문이다.

대개 트레킹에 필요한 장비와 음식은 모두 여행자가 부담해야 한다. 가이드는 현지 심샬마을에서 흥정을 통해 구해야 한다. 2015년 기준으로 가이드 고용 비용은 하루 1500루피 정도다. 7일이면 대충 13만원 가격이다.

#파수 #심샬 #심샬마을 #이동 #지프차

이미지 맵

funnyjeff

Hasta La Victoria Siempre

    '실크로드 6개월' 카테고리의 다른 글